본문 바로가기
기록/취준

[수료 + 44] 취준 기록(6): 21년 11월 22일 - 11월 28일

by 크롱이크 2021. 11. 29.

한 주 돌아보기

✅  알고리즘 연습

  • 프로그래머스 2단계 3문제

✅  Sass

  • global navbar 완성
  • sidebar 진행 중

✅  react-native

  • View, Text, StyleSheet, TouchEvent, Button, ScrollView, TextInput 학습

✅  JS & React

  • react-native 실행환경 세팅
  • ios + android 실행 (에러 해결)

✅  기술 블로그

  • 포스팅 1개 완료

✅   지원 현황

  • 첫 번째 회사: 기술 면접 진행 후 대기 중
  • 두 번째 회사: 기술 면접 합격, 다음 주 인성 면접 진행
  • 세 번째 회사: 합격 but, 입사 포기
  • 네 번째 회사: 기술면접 합격, 다음 주 인성 면접 진행  

 

🔥  총평

- 이번 주에 면접이 있기 전까지 면접 준비를 하면서 회사에 대해 알아가고, 이 질문엔 어떤 답변을 하지 생각하면서 이제야 뭔가 나에 대해서 아는 느낌이 들었다. 취업 초반에는 좋은 말들로 나를 채우려고 했었다. '이거 나 맞아?'라는 고민을 하면서 처음부터 다시 써 내려갔다.개발자가 되기로 마음먹었을 때부터 내가 느꼈던 것들, 경험했던 것들을 적어 나갔다. 그래서 그런지 이번 3번의 기술면접에선 긴장은 되었지만 이전보다 편하게 진행되었다. 

- 하나의 회사에 최종합격되었지만, 입사를 포기했다. 처음엔 '어디든' 가겠다는 마음이였는데, 막상 면접을 진행하고 여러 회사에 대해 알아가면서 나와 어울릴지 생각하게 되고 고민한 결과, 합격한 회사는 핏이 안 맞을 것 같았다. 여기 세 곳은 떨어진다 하더라도 다음번에 다시 도전하고 싶은 회사들이여서 지금 도전하고 있는 곳들에 조금더 초점을 맞추려고 한다. 

한 명씩 취업을 하고 있고, 초조하지만 응원해주는 사람이 많아서 그런지 지치다가도 금방 회복된다. 다들 너무 고맙고 다 같이 잘 됐으면 좋겠다. 주말동안 잘 쉬었으니 또 달려보자 화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