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리뷰

[수익형 블로그] 내가 찾은 키워드 검증하고 싶다면 '썸트렌드'

by 크롱이크 2024. 3. 6.

수익화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키워드는 너무나 중요해요.

좋은 키워드를 찾고 해당 키워드의 양질의 글을 쓸 수 있다면 좋은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게 됩니다.

 

오늘은 내가 찾은 키워드가 사람들에게 얼마나 언급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바로 썸트렌드(SumTrend) 인데요.

 

썸트렌드 서비스는 시장의 인기 주제를 알아보고, 사람들이 어떤 것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게 해주는 도구입니다.

이 정보는 마케팅 계획이나 콘텐츠 만들기에 아주 소중한 자료가 됩니다.

키워드 분석과 썸트렌드 서비스를 함께 쓰면, 하나는 트렌드의 방향을 가리키고 다른 하나는 그 트렌드의 깊이와 넓이를 탐구해,

시장의 변화를 빨리 알아채고 그에 맞게 대응하는 전략을 세울 수 있어요.

 

우리가 사용하면 좋을 기능 2가지를 소개해드립니다.

 

언급량추이

언급량추이는 블로그, 인스타그램, 트위터 같은 여러 플랫폼에서 특정 키워드가 얼마나 인기를 끌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이를 통해 어느 곳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하고 있는지 한눈에 알 수 있어요.

아래는 부동산을 검색한 예시입니다. 유료버전을 사용하면 1개월 뿐만 아니라 12개월 단위까지 확인할 수 있고, 트위터, 커뮤니티, 인스타에서 언급량도 확인할 수 있어요. 

부동산 키워드는 22.39% 줄어들었네요.

 

연관어변화

두번째는 '연관어변화'인데요. 

내가 관심 있는 여러 분야를 선택하고, 각각의 플랫폼별로 어떤 키워드가 주목받고 있는지 추세를 따져볼 수 있습니다.

이 두 기능은 다양한 온라인 공간에서 사람들이 무엇에 주목하고, 어떤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지 파악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아래는 '부동산'을 검색한 예시입니다.

 

 

 

키워드 분석과 썸트렌드 서비스를 함께 쓰면, 하나는 트렌드의 방향을 가리키고
다른 하나는 그 트렌드의 깊이와 넓이를 탐구해, 시장의 변화를 빨리 알아채고 그에 맞게 대응하는 전략을 세울 수 있어요.

 

앞으로 빅데이터가 필요한 상황이 생긴다면 활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썸트렌드 알아두세요!

 

 


https://some.co.kr/analysis/social/mention

 

썸트렌드(Sometrend) - 소셜 언급량 분석

능력 있는 직장인, 학생의 비결, 소셜 빅데이터 분석 썸트렌드

some.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