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리뷰

초보 유튜버와 브이로거를 위한 꼭 필요한 스마트폰 짐벌, 오즈모 모바일4

by 크롱이크 2021. 2. 25.

이번 글에서는 스마트폰 짐벌 중 최고라는 찬사를 받고 있는 오즈모 모바일4에 대해 본문에 정리해놓았는데요, 오늘 글의 내용을 보시면 저렴한 가격에 짐벌을 구매하시려는 분들께서 좋은 정보를 얻어 가실 수 있으며, 그동안 내가 이렇게 좋은 걸 몰랐다니 하는 생각이 드실 것입니다.

먼저 dji 오즈모 모바일4의 제품 구성은 위에 사진처럼 4가지, 다리, 몸통, 스마트폰 거치대, 스티커용 거치대와 5핀 충전선 하나까지 총 5개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오즈모 확실한 장점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오즈모 모바일4의 장점은 스티커 형식으로 붙여서 사용하실 수 있고, 또 필요할 때만 사용 가능한 거치형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거치형을 좋아하는데, 두 개가 안정형이 뛰어나지만, 뭔가 느낌이 양쪽에서 스마트폰을 잡고 있는 거치형이 더 안정감이 있습니다. 

합쳐진 모습은 다음과 같습니다.

 

두 번째 장점은, 

조작이 정~~말 쉽습니다. 저는 사실 기계치인데, 이걸 사용할 때면 딱 4가지만 알면 됩니다.

전원 버튼 누를 땐 M버튼을 길게 누르고,

가로방향에서 세로 방향, 세로 방향에서 가로방향으로 바꿀 때는 m버튼을 두 번 누르면 되고, 

균형을 잡기 위해선 앞쪽에 있는 버튼 하나를 두 번 누르면 균형이 잡힙니다.

마지막은 저기 보이는 빨간색 버튼을 누르면 녹화가 시작됩니다.

 

아 이건 앱을 연결하셔야 사용하실 수 있는데, 'DJI MIMO'라는 앱을 다운로드하셔서 기기랑 연결하시고, 위에 조작 4가지를 활용하여 자유롭게 유튜브 영상이나 브이로그를 찍으시면 됩니다.

 

정말 간단해요.

'

그 외에도 포켓 속에 저렇게 작은 사이즈로 들고 다니기가 편하고, 영상 속에 포커스를 지정하면 그것만 따라다니는 기능도 있습니다. 뭔가 더 있을 수도 있지만, 저는 여기까지만 사용합니다. 

 

단점으로는 영상을 많이 찍어야 하는데, 제가 찍지 않는다는 거... 볼 때마다 "찍어야 하는데"라는 생각만 하게 되는 아이템입니다. 제 문제입니다. 여러분들이 사용하시게 되면 더 유용하게 사용하실 거 같아요.

 

오늘은 오즈모 모바일4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유튜버들과 브이로거들이 사용하고 있는 오즈모 모바일4를 적극 추천합니다. 별은 5개 만점에 4개 정도 주고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