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 공부/주차별 리뷰

코드스테이츠 3주차 리뷰 + 김버그의 html&css는 재밌다 완강 후기

by 크롱이크 2021. 4. 25.

코드스테이츠에서 software engineering 과정을 시작한지 3주가 지나 내일이면 4주차의 시작이다.

늘 그렇듯 시간이 정말 빠르게 지나가고 있다. 

 

3주동안 정말 많은 것들을 배우고 있다.

자바스크립트, CSS, git, Cli, html, 계산기 만들기 등등 주제에 맞는 과제를 풀어나가고 있다.

일단 아직 3주차지만 코딩이 재밌다. 근데 같이 해야재밌다.

같이 문제를 풀어가는게 정말 끝내주게 재밌다.

나의 경우 혼자 공부하는 것보다 페어랑 같이 공부하니 효율이 높아지는 것 같다.

나보다 잘하는 페어를 만나게 되면 더 많이 배울수있어서 좋고,

나보다 못하는 페어를 만날 확률은 적지만 만나더라도 내가 알고있는것을 알려주면서 실력이 늘어간다.

만나는 페어분들마다 좋은 말들을 많이 해주고 같이 한 과제가 끝나면 그 뒤로는 응원하는 사이가 되어있다.

 

 

지금 하면서 가장 아쉬운건 블로그를 제대로 쓰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다. 코드스테이츠에서 배운 내용을 정리하여 다~쓰고 싶지만 너무 많은 양에 좌절하게 된다. 한두개를 쓰더라도 하루가 지나면 써야할 것들이 가득하다. 그래서 많이 밀렸다. 또 그냥 쓰면 안되고 정리를 한 글을 만들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이 투자되어야 해서 쉽지않다ㅠㅠ 

얼른 쓰자 미루지말자

 

그리고 번외로 goormEdu에서 등록해놓은 강의 하나를 끝냈다.

 html+css강의 '김버그'라는 분의 강의이다. 유튜브에서 보다 정말 기초가 탄탄하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바로 결제하고 들었다.

 

 

그리고 어제 드디어 마지막 강의까지 수강하며 한페이지를 완성시켰다.

figma에서 디자인 시안을 보고 html과 css를 작업한 결과물이다.

 

 

 

강의를 한번결제하면 평생 무료라 계속해서 들으며 기본기를 다져야겠다. 강의도 정말 탄탄하고 재밌다!

다음 강의도 런칭 중에 있으신데 벌써 결제했다. 가장싸게...ㅎㅎ

 

 

내일부터 DOM으로 시작하여, 유효성검사, 고차함수, REACT까지 배운다. 3주동안 해온 것처럼 긍정적이게 또 한주를 지내야겠다.

"If you think you can or think you can't, you're right"

반응형

댓글